First aid video call
Call Chat안과는 흔한 눈의 질환에 관한 전문 과목이다. WHO통계에 의하면, 일생동안 인간은 적어도 한가지 이상의 안질환을 겪게 되며, 최소 10억명의 인류가 근시나 원시 등의 시력장애를 가지고 있으며, 그 들 중 대부분이 50대 이상이라는 사실을 보여준다. 안과에서는 이러한 초기질환들이 우울증이나 노동참여 감소 등의 복합적인 문제로 발전하지 않도록 안과 질환의 증상을 예방하며 이에 대한 진료의 기회를 준다. 눈 검사는, 망막 측정, 안저검사 등 시각 장애, 종양 또는 뇌종양과 같은 잠재적인 안질환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징후와 증상이 있을 때 시행된다.
눈은 시각계의 주요 기관으로, 시각 신경을 유도하는 전기적 신호를 형성하고 이미지를 획득하는 역할을 한다. 이 신호는 뇌의 시각피질 수준에서 “번역”되어 처리된 이미지를 되돌려주어 우리의 주변 환경을 해석할 수 있게 한다. 인간의 눈은 외부 세계에 대한 뇌의 주요 정보원이다. 정보의 약 70%가 시각으로 흐른다. 인간의 시각 장(눈에 보이는 영역)은 가로로 220°, 세로로는 140° 정도를 덮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눈 덕분에 주변에서 색깔, 모양, 움직임, 방향을 감지한다.
오늘날 눈병은 현대 생활에서 점점 더 흔해지고 있다. 기술이 발달한 현대에는 전자기기, 녹색 조명, 스모그 등의 접촉이 많아지면서 눈병이 더욱 커지고 있다. 현재 흔한 눈 관련 질환으로는 근시, 안구 건조증, 백내장, 결막염, 눈의 부상 등이 있다. 시력 저하, 심지어 실명 등의 합병증이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