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aid video call
Call Chat정형외과는 뼈, 근육, 관절, 인대를 포함한 골격근 계통의 부상과 질병 상태를 전문으로 다루는 진료과목이다. 나이나 부상의 유무, 평소 잘못된 자세 또는 격렬한 충돌 및 운동은 신체의 근골격계 부위에 손상을 줄 수 있다.
성인의 뼈는 206개로 몸무게의 약 15%를 차지한다. 뼈는 새로운 골격 조직의 형성과 오래된 뼈를 칼슘과 다른 미네랄로 분해하여 혈액으로 방출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것은 뼈의 소화 과정이라고 불리며 평생 동안 일어나는 뼈의 정상적인 생리 기능이다. 관절계는 신체의 다른 연조직의 지지와 골격 형성, 뇌와 척수와 같은 기관들의 보호, 근육이 밀착하고 움직일 수 있게 하는 것, 미네랄과 지방을 저장하는 것, 혈액 세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통계에 따르면 65세 이상에서 80% 이상이 골관절 질환을 앓고 있다. 환자는 손관절, 무릎관절, 어깨관절 등 관절이나 움직임에 통증이 있다. 붓기, 관절이상음, 관절 경직, 운동 제한 등 여러 가지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 관절 문제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는 전신 요인(나이, 성별, 유전적 요인 등), 관절 요인(부상 이력, 근육 약화 등), 그리고 비만이나 무리한 운동의 외부 요인 등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생활, 작업 중에 골격근의 손상을 매우 쉽게 겪을 수 있는데, 이는 아마도 사고나 스포츠 부상 때문일 것이다. 대부분의 부상은 충돌 또는 염좌로 분류될 수 있다. 충돌 부상은 주먹, 발차기, 넘어짐, 오토바이 충돌, 폭발과 같은 강한 충격력이 있을 때 발생한다. 관통상은 날카로운 물체(예: 칼, 깨진 유리)에 의해 피부가 손상되는 경우를 포함한다.